□ 감천초등학교(교장임병록)는 10월 28일(금요일)「전참시(전교생이 참여하는 시간) 할로윈 페스타」를 개최하였다.
□ 「전참시 할로윈 페스타」는 전교어린이회의에서 시작되었다. 학생들이 전교어린이회의 안건으로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고 준비하는 행사를 해보자고 의견이 나와 날짜, 시간, 대상, 장소, 준비물 등 어떻게 할 것인지 전교어린이회의 시간을 이용하여 열띤 토의·토론을 거쳐 결정되었다.
□ 회의를 거처 결정된 「전참시 할로윈 페스타」는 유치원 및 전교생 56명을 대상으로 10월 28일(금) 9시부터 10시 20분까지 꿈·끼놀이터 및 꿈愛마루 등 교내에서 ‘눈알 탁구공 옮기기’, ‘거미줄 피하기’, ‘사탕을 받아라’ 미니게임 및 할로윈 안경, 모자, 장식등 DIY 만들기, 할로윈 페이스페인팅, 폴라로이드 나만의 추억 사진 찍기 활동으로 학생들이 운영하고 참여하였다.
□ 6학년 강00학생은 행사를 직접 계획해서 준비해보니 평소 선생님들의 어려움을 느낄 수 있었고 마무리까지 잘 되어서 매우 보람차다고 전하였다.
□ 임병록 교장은 “전교회의 및 학급 회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들어준 학생들과 선생님에게 고맙고 앞으로도 즐거운 감천교육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겠다.”고 소감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