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유치원(원장 장옥남)은 2022년 10월 24일(월)부터 26일(수)까지 원아 91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시화전을 개최하였다. 유아들은 자신의 의미 있는 경험을 바탕으로 나만의 시를 지어 시화전에 참여하였다.
이번 시화전은 아이들이 자신의 경험, 느낌, 생각을 동시로 표현하고 다른 친구들이 지은 동시를 감상하며 언어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경험을 나누는 것에 목적이 있다.
□ 시화전을 위해 각 반 유아들은 동시를 짓고 글로 쓰고 그림을 그리는 준비과정을 10월 4일부터 21일까지 가졌다. 만 3,4세인 씨앗, 새싹, 열매반은 교사와 함께 자신의 경험과 관심사를 이야기 나누며 동시를 지었다. 만 5세 햇살, 풀잎반은 교사와 함께 자신의 즐거운 경험을 함께 이야기하며 동시를 짓고, 지은 동시를 직접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보았다. 시화전을 관람한 만 4세 학부모 ○○○은 “동시에서 아이들의 재치있는 생각과 표현을 엿 볼 수 있어서 즐거운 경험이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만 5세 유아 ●●●은 “우리가 지은 동시 너무 멋지고 재미있어요.”라고 말했다.
□ 장옥남(원장)은“『이야기가 있는 시와 그림 전시회』를 통해 동시를 직접 짓고, 감상하며 우리말의 재미와 아름다움을 느끼고 문학적 감성을 기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