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중학교(교장 장재익)는 의성군에서 후원하는 학교대상 자율공모 사업을 신청하여 10월 17일~28일, 3학년 각 학급별 4시간씩 ‘MBTI를 활용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징검다리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3학년 학생들에게 자신을 보다 잘 파악하고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그림책심리 그림먹은책나무 연구소 대표 황지연 강사님을 모시고 MBTI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자기이해도를 향상하고, 진로설정에 대한 동기부여를 갖출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뿐만 아니라 친구와 나를 알아가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배려하고 소통하며 살아갈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여 진로를 탐색뿐만 아니라 세계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나와 친구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나의 진로 및 진학에 대해 보다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의성중학교 장재익 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보다 슬기롭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것 같아 다행이며,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