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아) 발명교육센터는 10월 28일(금) 관내 초, 중학교 학부모 23명을 대상으로‘학부모 발명교실’을 실시하였다.
□ 이번 프로그램은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 전미래 강사를 초빙해‘Do it yourself, 내 손으로 만드는 생활소품’이라는 주제로 벽걸이 시계 만들기를 하였다. 먼저 안전교육과 가죽공예의 특징, 도구 사용법 등을 익히고 가죽 가공, 조립, 채색 등의 과정을 거치며 나만의 가죽 벽걸이 시계를 완성해갔다.
□ ‘학부모 발명교실’은 학부모들이 직접 발명 교육에 참여함으로써 발명 수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더 나아가 학생들이 발명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되었다.
□ 이번‘학부모 발명교실’에 참석한 약목초 학부모는“우리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활용품을 직접 디자인하고 완성하여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생활소품을 만들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 최원아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은“이번 연수가 학부모님들에게 힐링이 되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발명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