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성남교육지원청은 28일 을지대학교와 고교학점제 학교교육과정 다양화를 통한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교육협력센터의 기능 강화를 통해 고교학점제 도입 대비, 학생의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는 진정한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해 양 기관이 뜻을 같이해 이루어졌다.
주요 내용은 학생 중심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대학 연계 고교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역 고교 교사 대상 다양한 대입전형 정보 제공 및 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 운영, 지역 고교에 대학 및 학과 정보 공유, 기관 연계, 고교교육 변화에 따른 대입전형 변화 방향 연구 수행 등이다.
특히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한 성남형 캠퍼스 온·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학교와 지역이 함께 하는 지역공동체를 구축해 학교 밖 교육과정, 대학 연계 교육프로그램 및 진로학업 설계 관련 과정 개발 등 교육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성남교육지원청 신승균 교육장은 “대학 연계 학습의 기회를 통해 고교학점제 학교 교육과정을 다양화하고 우리 성남의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해 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지역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