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아) 발명교육센터는 10월 27일(목) 관내 초, 중학교 교사 12명을 대상으로‘교사 발명 연수’를 실시하였다.
□ 이번 프로그램은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 전미래 강사를 초빙해‘WooDIY, 나만의 목공품 만들기’라는 주제로 목공 교육에 대해 연수하였다. 연수에서 가장 중요한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목재의 종류와 특징, 올바른 공구 사용법 등 이론적인 내용을 먼저 알아보고 본격적인 만들기를 시작하였다.
2학기 교사 연수는 1학기 때 했던 버닝 및 각인 작업 대신에 목재에 직접 그림을 그려 수납함을 만들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이 개성 넘치는 그림을 그려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자신만의 수납함을 완성했다.
□ 이번 연수에 참석한 약목초등학교 교사 김○○은“코로나 19로 인해 목공예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직접 해 볼 수 있어 좋았고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학생들과 함께 목공수업에 참여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 최원아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교사들이 발명 교육에 큰 관심을 갖고 학생들을 지원한다면 발명 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교사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알차고 다양한 발명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