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벽초등교(교장 정보문)에서는 10월 26일(수)~28일(금)에 전교생들이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로 수련 활동을 다녀왔습니다. 생태·기후·자원순환 교육이 특성화된 미래환경센터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째 날에는 입소식 및 안전교육을 받고, 학년별 수준에 맞게 계획된 기후변화대응, 오래갈 생산과 소비, 육상생태계보전, 인류보편적문제에 대한 이해 활동을 했습니다.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에서 마음껏 뛰어다니고 소리 지르며 친구들과 즐거운 놀이를 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둘째 날에는 자원을 아끼고 환경을 지키는 방법을 알아보고 디지털 드로잉을 활용하여 지구지킴이 표시를 만들어보는 활동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고 체계를 이해하는 활동을 가졌습니다. 또한 지구방위대 활동을 통해 상호이해, 다양성 존중, 의사소통 등을 함양할 수 있는 공동체 활동을 통해 공동의 목표 달성 및 파트너십을 알아가며 협동심을 키우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이를 극복해 낼 수 있는 도전정신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녁에는 재미있는 놀이와 장기자랑 시간을 통해 친구들과의 우애를 다지고 자신을 표현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2박 3일 동안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구환경에 관한 관심과 공존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고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서벽초등학교 정보문 교장은 “생활 속에서 환경을 생각하고 절약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지며 다양한 활동을 경험해 봄으로써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실천적 경험을 제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 성실하게 활동에 임한 학생들과 지도에 신경을 써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교 인근에 있는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협력해 학생들에게 생동감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라며 격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