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천초등학교(교장 김성욱)은 10월 26일(수)∼10월 27일(목) 1박 2일간 가을현장체험학습의 일환으로 대구 이월드 및 여우별 아트홀, 대구과학관 및 다부동 전적기념관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은 평소에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단체활동을 통해 협동심 및 공동체 질서 의식을 함양하기 위함이었다.
26일 첫째 날에는 대구 이월드에 도착하여 83타워 전망대 및 이월드의 놀이 시설 체험을 하였다. 평소 오기 힘들었던 놀이공원의 기구들을 맘껏 타는 즐거움에 아이들도 함박웃음을 짓고, 함께하는 선생님들의 마음도 흐뭇해졌다. 이어 동성로에 있는 여우별 아트홀에 가서 ‘시간을 파는 상점’이라는 연극을 관람하였다.
27일 둘째 날에는 대구과학관에 도착하여 에너지, 환경, 지구와 우주 등을 주제로 이루어진 전시물들을 직접 조작하며 감각적으로 체험해 보았다. 이어 다부동 전적기념관에 가서 6.25 전쟁 당시의 상황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5학년 이○○학생은 “이렇게 상쾌한 날씨에 엔터테인먼트 놀이 체험을 하여 몸도 마음도 가벼웠어요. 그리고 친구와 동생들의 나이와 키에 맞추어 어트렉션을 체험한 것도 너무 좋았어요.”라고 말했다. 또한 6학년 천○○학생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에게 감사하며 하루 빨리 남북한 통일이 되어 한반도에서 전쟁의 위험이 사라졌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