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이 11월을 맞아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코로나19 이후 첫 숙박으로 진행하는 1박 2일 캠프로 5~6일 대부도 일대 가족 여가활동 11~12일에 강원도 횡성과 원주 일대 ‘트래킹하는 고고씽캠프’ 등을 각각 진행한다.
창의공작플라자 일일체험은 오는 11월 5일 테크피아-3D펜으로 드림캐처 만들기, 11월 12일 씽크피아-양말목으로 손가방 만들기를 진행한다.
오는 19일에는 지역사회 봉사활동 ‘함께해서 좋은 세상’을 진행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케이크 만들기, 김장 봉사, 연탄 배달 등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청소년과 가족, 수련관 직원들의 봉사활동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산곡1동에서 연탄 배달을 진행할 예정이다.
11월 22일에는 청소년폭력예방활동-‘학부모 특강’을 진행한다.
‘사례로 보는 학교폭력 유형과 대응 및 해결법’을 주제로 ‘엄마 아빠가 꼭 알아야 할 학교폭력의 모든 것’ 저자인 노윤호 변호사가 진행한다.
만 9~24세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참여가 가능하다.
11월 26일에는 2022년 마지막 ‘토요일엔 피크닉’을 진행한다.
인천시 내 청소년 동아리들의 재능기부로 운영하는 이번 체험부스는 주제인 과학에 맞게 ‘빛과 소리로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크로마토그래피’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청소년이 안전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한 기준에 따라 프로그램을 심사하는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으로 ‘내 손의 우주’, ‘청소년폭력예방캠페인’,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이 11월 8일 11~12일 19일에 각각 진행한다.
14~16세 청소년이라면 참여 가능하다.
박건호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장은 “수련관 개관일인 11월 23일이 있는 11월에는 청소년들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며 “지역 내 청소년들과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에서는 11월 12일까지 수련관 SNS 홍보와 활성화를 위해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와 댓글로 친구 1명을 소환하고 인증샷을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