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 형곡고등학교는(교장 서충교) 10월 28일(목), 본교 강당에서 230여 명의 예비 고등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해에 이어 많은 사람들이 참석해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높은 관심과 더불어 명문고로 자리매김한 형곡고의 위상을 실감했다.
□ 이번 설명회는 △강민채 학생‘호른’연주 △학교장 환영사 △본교 교육활동 소개 △한문-역사 교과융합 수업시연 △진로진학 상담부스 운영 순으로 진행됐다.
□ 이희동 홍보부장교사는“2023학년도 고등학생 신입생은 일반고의 경우 192학점 체제로 전환되는 고교학점제 운영의 출발 학년이기도 하다”며“본교는 지난 4년 동안 변화하는 고교 교육 정책에 대한 철저한 준비와 교육활동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자신했다. 2년간의 에듀테크&블렌디드 연구 학교 성과, 첨단 교육장비와 쾌적한 학교시설 완료, 학생부종합전형에 최적화된 교육활동 및 생기부 기재 사례, 대학진학 성과 등을 설명했다.
□ 특히 작년 관내 중학교 신입생들의 형곡고 입학성적 대비 대입 최종 내신 성적에 따른 입시 결과 통계자료를 제시하여 학부모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또한 고입설명회에서 전무후무한 교과간 융합 수업 시연은 중3 학생들이 왜 형곡고를 선택해야 하는지 확인한 자리였다며 90분 동안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 상당히 만족해하며 학교 측에서 마련한 입학상담부스에서 추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 서충교 교장은“ 많은 분들이 참석해 자녀의 진학과 본교에 많은 관심을 보여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본교가 꾸준히 쌓아온 수시경쟁력의 결실과 학생별 맞춤식 교육 및 다양한 프로그램 등은 분명 예비고 여러분을 충분히 성장시키리라 확신하며, 이를 위해 학생들과 교사들의 다양한 교육활동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