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이기재 구청장)는 자녀 진로설정의 동반자인 학부모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비법과 정보를 공유하는 ‘2022년 학부모 아카데미’를 11월 15일까지 양천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서울시교육청 장학사, 배우 정은표, EBS 대표영어강사 허준석, ‘공부머리 독서법’의 최승필 작가를 초청해 특강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지난 27일 개최된 1회차 강연에서는 서울시교육청에서 고교학점제를 담당하는 손태진 장학사가 2025년부터 전면 시행될 고교학점제의 추진방향과 대비책을 상세히 설명하며 참석자 130여 명으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11월 2일 2회차 강연에는 영재남매의 아빠이자 존중, 소통의 양육방식으로 유명한 배우 정은표가 ‘아이들의 영재력을 키워주세요’를 주제로 자녀의 무한한 가능성을 키워주는 육아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11월 8일 3회차 강연은 허준석 EBS 대표영어강사가 ‘영어교육의 빅 픽처와 혼공 학습법’을 주제로 자기주도 학습법을 접목한 영어공부에 대해 진솔한 대담을 나눌 예정이다.
마지막 특강인 11월 15일에는 다수의 논술지도 경험을 보유한 ‘공부머리 독서법’의 저자이자 독서교육전문가인 최승필 작가가 ‘공부머리 독서법, 재미가 없으면 효과도 없다’를 주제로, 욱여넣기 식의 독서가 아닌 지식을 습득하는 ‘언어능력’을 키우는 독서비법을 전수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를 통해 건강한 교육관과 양육비결을 체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특강을 제공해 교육공동체로서 학부모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