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부곡초등학교(교장 한화균)는 10월 27일(목) 3학년 전체 학생이 참여하는 미래시대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4차 산업 직업체험 진로캠프를 실시하였다.
□ 4차 산업혁명의 기반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이라는 시대성을 반영하여, VR(가상현실)의 세계와 인공지능 코딩로봇이라는 2가지 주제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 미래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 3학년 학생들은 코딩봇을 이용해 개별 미션, 팀 미션 수행으로 문제해결을 하며 인공지능 로봇프로그램 언어를 체험하고 로봇의 기본 개념과 원칙, 제어를 스스로 배울 수 있는 체험기회와 VR(가상현실) 세상과 동작인식 센서를 이용한 가상 스포츠와 신체활동 게임을 하며 즐겁고 신나는 하루를 보냈다.
□ 본교 한화균 교장은 “자기주도적 학습방식이 기반인 코딩, 로봇교육을 통하여 미래 글로벌 인재에게 요구되는 논리적 사고능력과 창의적 융합능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씀하셨다.
□ 3학년 김혜람 학생은 흥분이 가시지 않은 목소리로 “코딩봇 조종을 하며 미션 경기 체험으로 실시한 보물찾기와 축구게임, VR(가상현실) 아바타 스포츠 체험이 너무 신나고 재미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더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