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적고등학교(교장 박병욱)는 수시전형을 준비하고 있는 본교 학생들을 위해 10월 24일(월)~26일(수)까지 1, 2학년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2학기 학생부 종합전형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1학기에 이어 2회째 실시된 이번 컨설팅에는 경북진학지원단 교사들이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대입에 대한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1:1 맞춤형 지도를 통해 개인별 진로 방향과 목표 설정에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였다.
24일(월)에는 본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5 대입의 특징과 준비 전략에 관한 전체 강의를 실시하였다. 이날 강의는 경북진학지원단 소속 김두령 교사가 진행하였으며, 대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및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비한 활동 및 자료 제시를 통해 1학년 학생들이 대입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었고 질의응답을 통해 진로와 대입에 대한 개인별 답을 얻는 시간도 가졌다.
25(화)~26(수)에는 본교 1, 2학년 학생 각 18명을 대상으로 학생부 종합전형 1:1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개별 학생의 진로 희망을 중심으로 학교생활기록부를 분석하고 개인별 수시 지원 전략에 대한 컨설팅이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앞으로의 학업 및 활동 계획을 세우고, 희망 진로 및 진학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 및 조언을 얻게 되었다.
이번 컨설팅을 통해 1학년 학생들은 “대학 입시와 진로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자신이 어디에 집중해야 하는지 정리가 된 느낌이다.”, “학교생활 중 진로를 위해 어떻게 활동해야 하는지 방향을 찾게 되었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2학년 학생들은“희망 학과에 진학하기 위해 어느 부분에 집중해야 될지 알게 되었다.”, “학습 의욕이 생겼고 자기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농어촌 전형과 대학에서 필요로 하는 것을 알게 되어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면서 매우 만족스러운 컨설팅이었다는 반응이었다.
박병욱 교장은 “1, 2학년 대상 학생부 종합전형 컨설팅과 3학년 대상 자기소개서 및 면접 컨설팅 등 학교 인재를 육성하고 학생들의 진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고 학생들이 꿈을 이루는 학교가 되도록 전교직원이 합심해 최상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