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전중학교(교장 전용희)는 10월 28일(금)에 학교 교육 설명회 및 진로 특강을 3가지로 나누어 개최하였다.
첫째로 교원능력개발 평가의 ‘학생·학부모 만족도 조사’ 안내와 ‘고교 학점제 맛보기’ 연수를 통해 자녀의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지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고교학점제’의 정확한 이해를 돕고 이에 대한 학부모들의 의문을 해소해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둘째로, 전문 강사 초청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부모교육’을 진행하였다.
학교폭력 예방은 다양한 층위에서 학생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구성원들이 긴밀히 협력하고 신뢰하여야만 가능한 일임을 강조하고 자녀들이 또래와 더불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가정교육을 통한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셋째로, 4차 산업혁명 맞춤식 진로 특강이 이루어졌다. AI 시대에 자녀의 진로설계와 학부모의 역할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 역량을 중점적으로 다루어 자녀의 미래 설계를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자녀의 진로에 대해 부모가 어떤 태도를 가질지에 대한 조언이 이어졌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 이OO씨는 “인터넷, AI 같은 문제에 대해서는 너무 어렵게 느껴지고 자신이 없어서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 특강을 들어보니 이해 가는 부분도 많고, 부모로서 아이들과 발맞춰 나아갈 필요가 있는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석전중학교 전용희 교장은 “교육활동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학부모님들께 유능한 강사분들을 초빙해 유익한 진로 특강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하면서 “이처럼 학부모님들과 자주 소통하며 석전중학교의 명품 교육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