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은초등학교(교장 최을희)는 10월 27일(목)에 희양분교장 전교생을 대상으로 10월 글로벌 문화체험 이벤트를 실시하였다.
□ 본교는 다문화교육 정책학교로서 학교 구성원들의 다문화 인식 제고 및 통합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매월 다양한 글로벌 문화체험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 달에는 매년 10월 마지막 날에 행해지는 서양의 대표적인 축제인 할로윈(Halloween) 문화를 경험해 보면서 세계의 다양한 축제 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할로윈 가랜드, 풍선, 스티커 등 다양한 소품을 활용하여 포토존을 꾸미고, 할로윈 의상과 도구들을 착용해 요정, 마녀, 유령 등으로 분장을 하였다.
그리고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을 외치면서 각 교실을 돌아다니며 호박 바구니에 사탕과 초콜릿을 가득 담아 나누면서 축제 분위기를 만끽하였다. 또 할로윈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통해 각자 만든 케이크를 가정으로 보내어 가족들과 함께 할로윈 분위기를 즐겨볼 수 있도록 하였다.
□ 행사에 참여한 5학년 김○○학생은 “마녀로 분장을 하고 우리가 꾸민 포토존에서 언니들과 함께 사진을 찍었는데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것 같아요.”라고 말하였고, 6학년 양○○학생은 “집에서 제가 만든 케이크를 엄마, 아빠와 함께 나누어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 최을희 교장은 “이번 할로윈 문화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다문화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