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천여자고등학교(교장 신덕섭)는 2022. 10. 31.(월) 아침 “괜찮아, 잘 될거야! 너의 꿈을 응원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운 [학부모학교참여지원사업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학업과 시험, 진로고민 등으로 지친 학생들의 노력과 고민, 실천을 응원하며 위로해 주기 위해 영천여고 학부모회의 정성이 가득 담긴 간식을 학생들에게 일일이 전달하는 행사를 하게 되었다.
□ 가을의 끝자락을 향해가는 10월의 마지막 날 아침에 간식을 나눠주고 깜짝 이벤트를 진행하는 학부모들의 따사로운 마음과 깜짝 이벤트에 환한 웃음을 머금은 학생들, 그리고 학부모와 소통하고 학생들을 맞이하는 교사들까지 어우러져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 등굣길 영천여고의 교문 앞은 다양한 감성과 활력이 넘치는 장소가 되었다.
□ 학부모 회장(임○○)은 “학생들을 위하여 진행한 캠페인이었지만 간식을 받아가며 감사하다고 인사하는 모습과 이벤트에 당첨되어 환하게 웃으며 하루를 시작하는 학생들의 모습에 도리어 우리가 위로를 받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 오늘도 성장하느라 지치고 힘겨운 아이들의 시간에 격려와 사랑을 보내주어야겠다고 다짐할 수 있었다. 그리고 학부모들의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동참해준 영천여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하였다.
□ 신덕섭 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교사는 학생을 존중하고, 학부모는 학교를 신뢰하고, 지역사회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영천지역 교육공동체 모두의 참여와 소통으로 서로의 권리를 존중하고 협력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데 영천여고가 선도적인 역할을 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