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 남계초등학교(교장 김은아)에서는 지난 11월 1일(화)요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건축가 출신 그림책 작가로 유명한 작가 정진호님과 함께 『그림책으로 만나는 따뜻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콘서트 행사를 실시하였다.
□ 건축학 전공이지만 지금은 책 속에 이야기 집을 짓고 있는 정진호 작가는 그림책 『위를 봐요!』와『벽』으로 그림책의 노벨상이라고 일컬어지는 이탈리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에서 라가치상을 2번이나 수상한 작가이다.
□ 이 날 행사에 참가한 남계초 학생들은 그림책을 통하여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과 장애인의 인권, 창의적인 시각으로 사물을 바라보는 방식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았다. 작가와 함께 여러 방향에서 본 모습 그리고 이야기 나누기 활동을 통하여 책 속 인물의 심리변화를 느껴보고 그림 속으로, 인물 속으로 빠져드는 즐겁고 신나는 수업이 진행되었다.
□ 또한 그림책『벽』을 통해 건축적인 시선을 배우고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을 생각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벽 읽기, 벽 그리기, 벽 만들기 활동을 통하여 서로 다른 관점에서 사물을 보는 눈과 관점을 달리하면 사물이 달라 보이는 점을 통하여 서로를 더 잘 이해하는 시간을 공유하였다.
□ 남계초 김은아 교장은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