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천초등학교(교장 정인진)는 2022년 11월 2일(수) 4차 산업 진로 체험 캠프를 실시하였다.
□ 이번 캠프는 4차 산업 시대의 새로운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사회를 대비하도록 하기 위해 4차 산업시대에 대한 이해와 자기주도적 체험학습으로 학생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흥미와 적성을 파악하여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고자 기획되었다.
□ 먼저 인공지능 코딩로봇 체험에서는 인공 지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스마트 코딩봇의 자율주행을 체험하고 코팅봇을 활용한 축구게임을 실시하였다. 태블릿 PC를 콘트롤러로 이용하여 코딩봇이 장애물을 감지하고 보물을 찾는 등 코딩 기술을 응용한 미션도 수행하였다.
□ 다음으로는 가상현실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상현실 ‘메타버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HMD’체험(VR고글, 카드보드)을, 핸드폰을 사용한 증강현실을 체험하였다. 신체에 대한 외형적 정보를 스캔하여 PC에 전달하는 동작 인식의 원리를 활용한 스포츠 체험은 무척이나 즐거웠다.
□ 진로체험 캠프에 참가한 박00 학생은“처음 기기를 봤을 때는 어려워서 사용할 수 없을 것 같았는데 원리를 이해하니 쉽고 재미있었다. 나중에 더 배워보고 싶다”고 하였다.
□ 평천초 정인진 교장은“4차 산업 시대의 직업은 지금과 많이 다를 것이며 그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할 것이다. 이번 체험으로 미래 사회의 학생들이 변화하는 사회에서 자존감을 향상하여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