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화초등학교(교장 장홍식)는 2022년 11월 02일(수) 전교생 및 병설유치원생을 대상으로 본교 강당인 맑은누리관에서 탄소중립 환경교육을 실시하였다.
□ 2050 탄소중립 환경매직쇼는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생활 속 환경에 대한 인식변화와 녹색생활 실천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자 봉화군과 경상북도 환경연수원이 주관하여 준비되었다.
□ 이번 환경매직쇼는 ‘아픈 지구를 살리자’는 주제로 탄소중립의 의미와 환경의 중요성을 과학실험으로 풀어내며 생활속에서 지구를 지키는 실천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산소와 이산화탄소, 서서히 뜨거워지는 지구등의 다양한 소주제를 재미있는 과학실험과 연결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를 이끌었다.
□ 매직쇼를 본 6학년 권○○ 학생은 “과학실험을 보고 직접 참여하면서 환경오염과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느꼈다. 지구가 아프면 곧 나도 아프게 된다는 생각이 들었고, 생활 속에서 하나씩 탄소중립을 실천해서 지구를 살려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봉화초 장홍식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환경 매직쇼를 통해 탄소중립의 필요성을 직접 느끼고 체험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작은 생활습관부터 바꾸는 지속가능한 환경교육으로 올바른 환경가치관이 정립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