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동부초등학교 3학년 학생 90명이 지난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김천실내 수영장에서 생존수영 교육주간을 운영하였다
□ 이번 생존수영 교육은 학생들이 안전한 물놀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계획을 바탕으로 생존수영 전문 수영 강사의 지도와 담임교사, 체육전담교사의 임장 아래 안전히 실시되었다.
□ 김천동부초등학교 학생들은 물에 누워 뜨기, 물에 빠졌을 때 구조물 잡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영의 기초와 생존수영 기법을 익힘으로써 물에 대한 적응력을 향상 시켜 수상 활동 중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 고취와 학생들이 물에 대한 자기 보호 능력을 이번 교육을 통해 배웠다.
특히 김천실내 수영장의 다이빙대에서 위급한 경우 배에서 안전하게 뛰어내리는 교육도 받아서 뜻깊은 교육이 되었다.
□ 특히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3학년 김○○학생은 “처음엔 물에 빠질까 무서웠는데 수영 수업을 받다 보니 물이 무섭지 않다.”,“물놀이를 하게 되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을 거 같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 이번 수영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생존수영법을 익혀 더욱 안전한 물놀이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또, 어린이들이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는 생명보호 능력을 강화해 안전한 생활을 하는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