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경교육지원청(김현오 교육장)은 11월 3일(목) 대회의실에서 문경학생자치회 초중고학생과 학생자치 업무담당 교사와 함께하는 2022학년도 하반기 민주시민교육 연수를 개최하였다.
□ 개회 전 공감하는 음악회를 마련하여 따뜻한 행복교육을 확산하는 리더로서의 공감력을 기르도록 하였으며 학생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민주적인 학교문화 퐁토를 조성하기 위한 학교급별 교육과 교사 지도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하였다.
□ 교사 대상으로 이호준 교수(청주교대 교육학과)의‘학생 자치, 민주시민교육Ⅱ’, 초등 대표학생 대상으로 김경민 강사(교사, 점촌초)의 ‘학생자치활동으로 민주시민 역량기르기’, 중고등 대표학생 대상으로 박상현 강사(교사, 가은중)의 ‘2022 학생회 마무리 활동 및 새로운 시작’라는 주제로 참여형 연수가 진행되었다.
학교 자체 운영 사례를 발표할 기회를 제공하고 서로 간의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장을 마련하였다.
□ 문경학생자치연합회장 엄찬우(문창고)는 “학교별 정책 제안이나 구체적인 사례발표를 통해 다양한 자치활동의 방법을 접하게 되었고 지역 네트워크를 통한 앞으로의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를 모색하는 기회가 되었다. 학생들이 주도하는 행복한 학교문화 확산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김현오 교육장은 “각 학교 대표 학생들과 음악으로 공감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통해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고, 학생들의 행복 지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교육적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 모두 자신의 꿈을 향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발판을 제공하는 데 열의를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