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장 이영랑)는 지난 9월 16일(금)부터 10월 31일까지 ‘책과 함께하는 코딩’ 교내 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연수는 학교도서관 활용 수업 활성화 방안 연구시범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연수를 위해 이야기 코딩 전문 교육 업체 ‘컴플레이랩’ 서현정 대표를 초빙하였다.
참여 교사 21명은 지난 9월 16일(금)부터 매주 1회 대면 연수 및 온라인 줌회의를 병행하며 ‘책과 함께하는 코딩’ 연수에 참여하였다. 코딩 교육의 기초, 책을 활용한 코딩 교육에 대한 이해 뿐만 아니라 스크래치 주니어와 엔트리를 활용한 실습과 교수법까지 학생들을 위한 독서교육과 코딩 교육을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기회였다.
2022학년도 경상북도교육청으로부터 연구시범학교로 지정되어 학교도서관 활용 수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연수를 통해 배운 교수법을 바탕으로 추후 학생들에게 독서교육과 코딩 교육이 융합된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장 이영랑은 “점점 코딩 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교육부는 2025년부터 정보교육의 시수를 2배로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독서교육은 누구나 인정할만큼 가장 중요한 교육 중 하나입니다. 이번 연수를 통해서 배운 코딩과 독서 융합교육을 적용하여 우리 성암초 학생들이 즐겁게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