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동초등학교(교장 김성택)는 전교원을 대상으로 11월 2일(수) ‘메타버스 이해 및 플랫폼 적용’이라는 주제로 컨설팅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컨설팅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운영을 대비하여 교원들의 메타버스 교육 역량을 기르고 4차 산업시대를 맞아 고도화되고 있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연수는 관내 메타버스 선도학교 운영 교사들을 컨설턴트로 초빙하여 메타버스에 대한 이론 교육과 실제 교육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ZEP, VR 프로그램) 체험 및 활용 실습으로 진행되었으며, 실제 수업 사례도 함께 공유하며 진행하였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한OO 교사는 “메타버스 교육을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메타버스 관련 플랫폼 및 수업 사례 공유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관련 교육 방법을 익히고 교육 방향을 모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성택 교장은 “미래교육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교원의 역량을 향상시킬 방법을 모색하여 임동초등학교가 메타버스 교육을 비롯한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에 선도적인 학교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교원들에게 전폭적인 지원을 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