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오) 문경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상주교육지원청기초학력센터와 함께 2022년 11월 4일과 11월 7일, 총 2회에 걸쳐 상주와 문경지역 희망 학부모 40여 명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활용한 자녀의 정서조절 및 자존감 향상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하였다.
□ 이번 연수는 기초학력 3단계 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지원하고자 하는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의 역할을 공유하고, 그림책 함께 읽기를 통하여 자녀의 자존감 향상 지원 방법을 익히는 실습형 연수로 진행되었다. 그림책 심리로 부모, 자녀 관계 들여다보기, 자녀 마음 읽기와 자존감 높이기, 그림책 깊이 읽기 및 나누기 활동을 통하여 자녀의 정서 지원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자존감을 키워줄 수 있는 그림책을 알게 되어 좋다.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져야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 문경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 박종원 교육지원과장은“이번 연수를 기회로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 책을 읽으며 서로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위로해줄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다. 센터에서도 학부모님들과 소통하며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과 정서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