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오)은 11월 5일(토) 2022 전문멘토와 함께하는 문경메이커톤 대회를 문경교육지원청 대회의실 및 발명교육센터에서 실시했다.
□ 문경메이커톤에 참가한 10팀 39명의 학생들은 3주간의 비대면 교육을 통해 메이커톤 참여를 위한 힘을 길렀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생활 속 문제를 해결하는 시제품 아이디어를 준비해 대회에 참가했다.
□ 녹색어머니 도우미 로봇, 불법주정차 대비 등교안전 제품 등을 멘토링 및 현장기술지원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IoT시제품을 만들었다. 프로젝트 결과를 팀마다 창의적인 방법으로 발표하였으며, 심사위원 평가 및 참여자 평가, 비대면 수업 참여도를 합산하여 최종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3팀, 장려상 4팀을 선정하였다.
이번 문경메이커톤에 참여한 이◯◯ 학생은 “항상 배우기만 했는데, 만들고 싶은 것을 직접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정말 신났고, 혼자 했으면 못했을텐테 친구들과 멘토들의 도움으로 시제품을 만들 수 있어 정말 뿌듯했습니다.” 라며 매년 이 행사가 있기를 희망하는 바람을 나타내기도 하였다.
□ 박종원 교육지원과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고자 하는 열정에 감동했으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여 미래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