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초등학교(교장 최병석)는 지난 3일, 병설유치원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흡연예방교육 체험 활동은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담배와 담배 연기, 니코틴 등의 위험성을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대구경북지부의 협조로 각종 체험 부스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효과적으로 시연, 이를 통해 금연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흡연예방 활동에 자율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흡연예방 의식을 고취시켰다.
□6학년 구○○ 학생은 “흡연예방교육을 놀이처럼 할 수 있어 재미가 더 있었고 흡연으로 생기는 질병 모형을 만지고 보고 설명을 들으니 담배의 해로운 점을 더 쉽게 알 수 있었다”면서 “특히 폐활량 측정 검사를 할 때 폐활량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듣고 건강한 폐를 평생 유지해야겠다”고 다짐했다.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이수남 대구경북본부장은 “평소에 알고 있었던 흡연으로 생기는 발암물질, 간접흡연 등 대한 여러 가지 내용들을 실물이나 퀴즈, 게임 등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보고 흡연예방교육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어 뿌듯하다”고 하였다.
□최병석 교장은 “초등학교 때부터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해서 흡연하지 않는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어 가도록 다양한 흡연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