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박명호)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11월 8일(화), 9일(수), 11일(금), 17일(목) 4일간 유·초·중 10개교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통합학급학생 68명을 대상으로 「2022 가족‧또래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미션’ 편의점」을 운영한다.
□ 찾아가는 ‘미션’ 편의점은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통합학급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직접 경험해 보지 못한 경제활동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한다.
□ 이번 찾아가는 ‘미션’ 편의점을 통해 학생들이 위생용품 등의 물건 구매하기, 물건 판매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일상생활 기술 함양,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한 사회성 함양 및 정서적 교류, 소통의 기회 제공, 장애인식 개선, 진로‧직업 기술 함양을 목적으로 운영한다.
□ 참여하는 학생은 “매번 부모님이 물건을 사주셔서 혼자 마트를 이용하기 무서웠는데, 편의점 활동을 통해 직접 물건을 고르고, 계산 및 판매를 해볼 수 있어 이제 혼자 마트를 갈 수 있을 것 같다.”그리고 “친구들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고 더 친해질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박명호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자립활동은 매우 중요한 활동으로 이번 체험으로 학생들이 일상생활 기술과 또래 상호작용을 통한 배움과 성장이 일어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