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외광고산업의‘오늘과 내일’한 곳에서 본다

    11월 10일부터 11월 12일까지‘2022 대한민국 옥외광고산업전’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2-11-08 17:05:32




    옥외광고산업의‘오늘과 내일’한 곳에서 본다



    [금요저널] 행정안전부는 아날로그 광고물과 디지털 광고물 전시를 통해 옥외광고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2022 대한민국 옥외광고산업전’을 11월 10일부터 11월 12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방재정공제회와 코엑스가 주관하는 것으로 ‘동행, 옥외광고 오늘과 내일’이라는 주제로 총 42개 관련 기업 및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이번 산업전은 옥외광고 관련된 신기술과 신매체를 활용한 옥외광고물을 공개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업전은 개막식을 비롯해 옥외광고물 및 관련 제품 전시회, 각종 학술회의, 대한민국 옥외광고대상 시상식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개막식에는 행정안전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디지털·아날로그 옥외광고사업자, 국민 등 16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전시장은 디지털 옥외광고물을 보여주는 디지털관, 지자체 우수시책을 전시하는 지자체 정책관, 옥외광고 관련 산업과 학생 창작물 등을 전시하는 산업관, 옥외광고 역사와 발전을 보여주는 주제관 등 4개 분야로 구성된다.

    특히 ‘드론을 활용한 옥외광고물 점검’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실제 광고시청 인원 파악 및 이를 기반으로 한 광고효과 측정’ 등 옥외광고물 관련 신기술이 전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11월10일부터 11월11일까지는 옥외광고 관련 학계에서 옥외광고 산업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제시하는 학술 세미나, 강연 등이 진행된다.

    11월 10일 오전에는 이종민 한국오오에이치광고학회 학회장이 ‘옥외광고 자유표시구역 어제, 오늘, 내일’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11월 10일 오후에는 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스마트사이니지 학술 세미나’가 마련됐으며 이 자리에서는 ‘스마트사이니지 산업 활성화’에 대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11월 11일 오후에는 한국지방재정공제회가 주최하고 한국미래사인토론회이 주관하는 디지털 옥외광고의 해외 진출과 문화 육성을 위한 콘텐츠 개발방안 등을 논의하는 특별 세미나가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산업전은 올해 제30회를 맞이하는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과 동시에 개최되어 옥외광고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훈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옥외광고 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앞으로의 산업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첫 한마당이 개최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적극적인 규제 완화와 다양한 지원시책을 발굴해 옥외광고 산업 진흥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