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교육지원청은 11월 9일 제16회 청송사과축제와 연계하여 소헌공원 내 운봉관에서 시울림학교 시화전을 개최했다. 청송 관내 초·중학생들이 직접 쓴 시화, 하이쿠(세줄 글쓰기), 포토 에세이 등 80편의 작품을 11월 9일(수)부터 11월 13일(일)까지 전시한다.
□ 이날 행사에는 교육장, (부)군수, 군의회의장, 관내 초·중 학교장, 청송지역 운영위원장협의회장, 학부모회장협의회장, 청송문인협회장이 참석하였으며 학생 시낭송과 테이프 커팅식을 실시하였다.
□ ‘시울림학교’란 시를 통해 학생들이 표현력과 예술적 감수성을 높이고 아름다움 심성을 가꾸어 가는 경상북도교육청의 특색 사업이다. 청송교육지원청의 시울림학교 시화전은 한 해 동안 학교교육과정 속에 풀어낸 시와 관련된 학생들의 학습 결과물로써 2019년부터 청송군청의 재정적 지원을 받아 4년째 열리고 있으며 사과축제기간에 청송을 찾는 방문객들과 지역민들에게 청송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알리고 학생들에게는 자존감과 애향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 이호경교육장은 시화전에 출품한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수고에 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사랑스러운 꿈나무들의 싯귀에 마음을 열고 사랑하는 사람을 바라보는 눈빛으로 봐주시고 감동도 만나보기를 바란다고 하였으며 학생들의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인문소양교육에 더욱 힘쓰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