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중학교(교장 이춘기)는 2022년 10월 17일부터 11월 7일까지 4회기로 매주 월요일마다 1학년~3학년 도움반 학생 11명을 대상으로 경산시 압량읍에 위치한 바람햇살농장에서 진로직업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바람햇살농장은 사회적 약자와 더불여 살아가는 치유농업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건강한 먹거리 생산과 농촌 교육을 병행하는 행복 농장이다.
바람햇살농장에서 수경재배를 통한 반려 식물 기르기, 농업의 직업군 탐색과 6차 산업에 대해서 알아보며 건강 피클 만들기, 화훼분야를 알아보고 가을맞이 꽃꽂이하기, 농산물을 활용하여 과일 타르트 만들기, 대추 따기 체험 등을 통하여 도움반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 기회를 통하여 사회 적응 능력 향상과 취업을 위한 발판의 기회가 되었다.
□ 이번 바람햇살농장 농장실습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나무에 있는 대추를 따서 바로 먹었는데 대추가 이렇게 맛있는지 몰랐어요. ”, “꽃 향기가 너무 좋아요”라고 소감을 전했고, 장○○교사는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서 도움반 학생들이 자연 속에서 아름다움을 느끼고 행복한 시간이 되어서 좋았고, 이 외에도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활동을 할 수 있으면 도움반 학생들에게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