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명시가 주최하고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진로지원센터가 주관한 2022년 제7회 광명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연말 연합보고대회 ‘뿅뿅 진로오락실’이 지난 7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 2층 소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연합보고대회 ‘뿅뿅 진로오락실’에서는 광명시 진로 프로그램을 위해 큰 역할을 하고있는 교사협의체, 학부모진로지원단, 노동교육강사단 등 센터 내 다양한 진로지원단이 참여한 가운데 광명시진로지원센터가 한 해 동안 운영했던 프로그램을 돌아보고 함께 노력했던 서로에게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보고대회에서는 탑텐동아리의 ‘환경보호의 첫걸음 : 탄소중립’, 화생방동아리의 ‘식물의 생장과 해충 퇴치에 적합한 천연 커피 퇴비의 개발’을 비롯해 ‘아두이노를 이용한 스마트 흡연감지기의 설계 및 실험’, ‘LPY AIR’ 등 청소년진로동아리 ‘드림캐처’ 우수 논문을 표창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진로지원단의 진로담당교사, 직업인멘토, 학부모진로지원단, 노동교육강사, 청소년미래기업가 등 광명시 청소년의 진로 및 성장·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표창이 진행됐다.
광명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관계자는 “진로탐색, 설계, 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진로 발전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