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호경)은 2022년 11월 10일(목)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청송 관내 초등학생 및 교직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 이 캠페인은 제17회 내 고장 청송 알기 퀴즈대회와 연계하여 흡연의 폐해와 금연의 필요성에 대해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여, 청소년 흡연으로 인한 건강 위해의 심각성을 알리고 흡연의 폐해에 대해 바로 알리고자 추진하였다.
□ 최근 MZ세대, 그중에서 특히 청소년은‘노담 세대’라고 할 만큼 역대 최저 흡연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10대들 사이에서는 흡연 예방에 대한 공감대를 주변 친구로 확장ㆍ전파하며 흡연 유혹에 흔들리는 친구를 진심으로 걱정하는 ‘노담 캠페인’이 청소년들 사이에 이어지고 있다.
□ 그동안 청송교육지원청에서는 코로나19 유행상황에서도 학생 금연 실천을 위해 꾸준한 금연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미디어 환경에서 금연정보와 콘텐츠에 쉽게 접근하고 찾아볼 수 있도록 금연정보 미디어 플랫폼 ‘노담이네 금연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 이번 흡연예방 캠페인에 참여한 청송초 김○○학생은 “흡연의 위험성에 대해 다시 한번 알게 되었고, 가족뿐만 아니라 친구들에게 흡연의 폐해와 금연의 필요성에 대해 알리겠다.”고 말했으며, “ 앞으로 어른이 돼서도 담배는 절대 가까이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