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삼봉)은 11월 11일(금)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가량 학생문화예술센터 드림마루에서 관내 초 · 중 · 고등학교 학부모 임원 12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학부모협의회 집단 프로그램 연수를 실시하였다.
□ 이번 연수는 현 경북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센터장인 권혜경 전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포스트코로나 시대 미래교육 이해와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학부모 프로그램을 통한 학부모회 위상 정립과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 이날 연수에 참석한 김천시 단위학교 학부모회 임원들은 “행복한 가정을 유지하고, 자녀를 이해 · 소통하기 위하여 보다 많은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와 자기 성장 프로그램 참가의 필요성을 실감하였고, 무엇보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후 행복한 삶의 추구, 자기표현력, 사교성 도모의 방법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박삼봉 교육장은 “이번 학부모협의회 연수가 가족 간 소통 문화 활성화와 행복한 가족 관계 발전의 초석이 되기를 바라며, 미래 역량을 키우는 행복한 김천교육, 한걸음 더 나아가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의 밑거름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