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순호)은 11월 10일(목) 안동 예미정 음식체험관에서 ‘맛깔나고 때깔나는 학부모 행복연수’라는 주제로 다문화 및 일반 학부모를 대상으로 연수를 하였다.
□ 이번 연수는 다문화가정 학부모 및 일반 학부모의 교육 기회 확대로 자녀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여 자녀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우며, 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한 자녀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진행하였다.
‘때깔나는 마술로 우리 소통해요’를 강의하신 한익희 교장선생님은 신기하고 재미있는 마술을 통해 가정에서 아이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알려주었고 어울림 속 비빔밥 체험을 진행해주신 최미경 강사님은 다양하고 이질적인 문화 요소를 음식을 통해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의미있는 요리체험을 진행해주셨다.
□ 연수에 참여하신 학부모님은 ‘신기한 마술로 아이들과 함께 놀며 소통하면 좋을 것 같아요’말씀하시며 자녀와의 소통방법을 이해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또한“서로 다른 부모님들과 여러가지 재료를 함께 다듬고 준비하면서 체험한 맛있는 비빔밥 재료와 찰떡은 행복한 저녁시간을 만들어 줄 것 같아요.”라고 하시며 즐거워 하셨다.
□ 안동교육지원청 이순호 교육장은 연수에 참여하신 학부모님들께 다양한 교육을 믿고 든든한 지원자가 되어주시길 바라며 자녀와의 소통을 통해 건강하고 올바른 자녀교육이 이루어지길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