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은고등학교(교장 박영남)는 11월 10일(목)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으로 국립 안동대학교 입학사정관 3명을 초청하여 고2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입 전형 체험 모의 면접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곧 3학년이 되는 학생들에게 대입 전형 과정을 미리 체험하게 함으로써 학생부 종합전형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2학년 학생 전체에 대해 희망 전공이 비슷한 학생들을 중심으로 3개의 계열로 나누어 학교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특성이 잘 드러날 수 있는 질문과 대답, 모의 면접 후 피드백을 통한 면접 준비 요령 안내의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입학사정관들은 목소리 톤, 시선 처리, 표정 관리, 구조화된 답변 요령 등 세세한 부분까지 지도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모의 면접에 참여한 박○○ 학생은 “처음에는 긴장되었지만, 입학사정관님과의 대화가 계속될수록 마음이 차분해졌고 나의 강점과 약점들을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학생부를 바탕으로 활동에 관한 내용, 배운 점 등을 정리해 나간다면 어떤 질문이어도 매끄럽게 대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면접관으로 참여한 서○○ 입학사정관은 “대부분 학생이 면접에서 꼭 정답만을 제시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막연한 두려움을 느끼지만 자신감 있는 태도가 중요하다. 학생들이 남은 기간 실전과 같은 연습을 꾸준히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