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촌초등학교(교장 박임식)는 11월 7일(월)~9일(수)에 걸쳐 2022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그 동안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실시하던 학부모 공개수업을 유·초등 전체 7개 학급 담임의 수업과 전담 및 비교과 교사 수업으로 공개하여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교실을 방문하여 놀이공간 교실로 개선된 교육환경과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수업 활동에 만족해하셨고 무엇보다 자녀들의 적극적인 수업 태도와 선생님들의 학생 주도적 수업 운영에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다.
□ 수업 참관 후 본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발명공작실에서‘도마 만들기’학부모 연수도 실시하였다. 도마 만들기는 목재의 성질을 이해한 후 사포를 활용한 샌딩 작업, 우드 버닝 및 오일 바르기 등의 과정을 통해 완성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님은 “생활에 필요한 실용적인 연수를 기획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번 연수를 통해 만든 도마로 가족을 위해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어서 더욱 뜻깊은 시간이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 학부모 공개 수업에 참여한 1학년 김○○학생은 “부모님이 우리 교실에 오셔서 우리들의 공부하는 모습을 칭찬해 주시니 공부 시간이 더 즐거웠다.”라고 말했고 3학년 학부모님은 “학생과 학부모가 평소에 하지 못했던 말을 수업 장면에 녹아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수업 설계를 해 주셔서 너무 감동적인 수업이였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 도촌초등학교 박임식 교장은 “코로나19 상황이라 미루어 왔던 학부모 공개수업을 통해 학부모님이 내 자녀를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리라 생각되며 학부모 연수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보여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학교가 부모님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