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아이유치원 유춘임원장은 지난 2022년 11월 10일 목요일 가을을 맞아 자연아이유치원의 유아 학부모, 대신대부설유치원, 우리들숲유치원의 전체 유아 학부모 유치원 졸업생, 지역민과 함께 남천강변에서‘바자회 및 자연미술제를 행사를 실시하였다.
□ 체험으로는 자연물 만들기 체험, 천연염색 체험, 작은 숲속 운동회 신나는 자전거 타기, 페이스페인팅, 자연 미술제 작품 전시 등 자연과 함께 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유아, 학부모, 지역민들의 즐거움을 더하고
□ 판매는 프라마켓, 아나바다운동, 먹거리, 양말목 공예 등 가정에서 기증 받은 물품으로 바자회를 열었으며
□ 코로나로부터 지친마음을 위로하고 생기를 불어 넣고자 즐거운 버스킹 공연, 강강술레놀이, 자연물 놀이터 등 현장에서 다양한 놀 거리를 제공하여 실시하였다.
□ 바자회 수익금은 경산에 주거하는 어려움 있는 이웃들에게 나눔 해 주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경산시장님께 전달식을 하였다. 이 날 각 유치원 관계자 및 운영위원장, 유아들도 함께 하여 자리를 빛나게 했다.
경산시장(조현일)님께서 유치원에서 아주 휼륭한 행사 실천으로 이웃을 돕는 기회를 유아들에게 삶속에 실천하는 좋은 기회를 주어 기쁘다고 하시면서 경산의 유아들에게 행복을 더해 주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말씀도 해 주셨다.
□ 나눔, 어떰(Autumn)! 우리들의 축제 한마당을 통해 유아들의 내면의 빛이 내면의 빛이 무르이었으며 가을날 우리의 의지, 감성, 사고를 풍성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00은 “오늘처럼 내년에도 아나바다 운동을 했으면 좋다고 하였고 심00선생님은 준비하는 과정이 힘들었지만 보람있는 하루였어요” 라고 하였다. 내년에는 졸업생들도 함께 참여하는 좀 더 알차고 행복한 날이 되도록 준비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