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적유치원(원장 김순복)은 11월 11일(목) 전체 유아 90명을 대상으로 칠곡 나눔숲체원에서 ‘숲과 함께 놀이해요’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이번 체험학습은 숲을 직접 체험하고 숲에 대한 바른 관점을 익혀보며 생태계의 아름다움 속에서 창의력과 감성을 키워보는 숲의 소중함을 배워보기 위해 실시하였다.
□ 나눔숲체원에 도착한 유아들은 숲에서 지켜야 할 안전수칙에 대해 알아보고 숲속 활동 체험을 시작하였다. 『놀이로 만나는 숲』활동으로 씨앗, 도토리 등의 자연물을 활용한 재미있는 놀이를 체험하고, 나뭇잎과 나뭇가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구성해 보았다. 이후 『숲과 친구하기』활동은 숲에서 냄새 맡기, 소리 감상하기, 촉감으로 관찰하기 등 오감을 자극하는 활동으로 숲이 주는 편안함과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 체험을 마친 유아들은 “숲이 있어서 우리가 행복한 것 같아요.”, “숲속에는 갖고 놀고 싶은 장난감이 많아서 친구 같아요.”라며 체험학습 소감을 전하였다.
□ 김순복 원장은 유아들이 “유아기에 자연과 숲을 가까이하는 체험은 숲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소중한 생명체가 함께 살아가는 자연과 더불어 사는 생활 태도를 기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교사들에게 유아기부터 자연과 함께 생활하는 경험을 많이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