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 신기초등학교 전교 어린이회는 11월 9일(수) 학예발표회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예발표회는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중단되어 3년 만에 개최하여 학생들에게 더 뜻깊은 시간이었이며, 이태원 참사로 인한 애도하는 마음을 가슴에 새기며 안전과 질서에 대한 실천을 다짐하는 기회가 되었다.
♣ 학예발표회에 총 10개 팀이 참가하여 저마다 끼를 발휘하여 학예회 무대를 빛냈다. 특히 6학년 학생들이 펼친 ‘Every color we like’는 여러 장르가 ‘색깔’을 주제로 어우러져 많은 학생들의 찬사를 이끌어냈다. 공연을 관람한 김OO 학생은 “언니, 오빠들의 모습이 너무 멋졌고, 다음 학예발표회 때는 저희도 저런 무대를 꾸미고 싶어요.”라며 무대를 칭찬했다.
♣ 이번 행사 진행은 전교 어린이회에서 모두 진행하였다. 전교 어린이회장인 안OO학생은 “이번 학예발표회 행사를 준비하면서 힘들고 어려운 일도 많았지만,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어 굉장히 뿌듯하고, 오늘 안전하고 질서있는 무대를 위해 노력해 준 동생들과 친구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 행사장 다른 곳에서는 학생들의 솜씨를 자랑하는 작품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었다. 학예발표회 전후로 이곳에서 학생들의 전시품을 관람할 수 있었다. 학년마다 알록달록한 작품을 전시하며 형형색색의 아름다움을 뽐냈다.
♣ 신기초등학교 임선희 교장은 “전교 어린이회 주도로 학생들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학예발표회를 준비하여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축하 인사를 전하였다. 이어 “이번 학예발표회가 자신들의 꿈과 끼를 발현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학예발표회를 준비하고 발표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경험을 쌓고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