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초등학교(교장 이미자)는 11월 9일(수)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함께 자라는 꿀팁 성교육]을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회는 1학기초 학부모 대표단과 녹색어머니 대표와의 협의회 자리에서 요청한 ‘자녀들의 성교육 방법’에 대한 연수 요청에 의해 성사된 자리였다.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의 상황을 고려하여 저녁 6시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 연수회는 학부모 20여분이 참여하여 강사와 ‘성’과 ‘이런 상황에서 부모의 응답은?’등으로 학부모와 서로 소통하며 진행되었다.
강사로 초청된 공감N소통성교육연구소 조아라 소장은 성교육 꿀팁으로 ‘나의 섹슈얼리티를 먼저 점검하기, 반드시 응답하는 양육자 되기, 경계를 존중하는 연습하기, 자녀도 성적인 존재임을 수용하기, 놀이와 문제행동을 구분하고 대응하기’의 팁을 공유해주었다.
강의가 끝나고도 학부모의 질문이 이어졌고, 특히 사이버상의 성범죄를 미리 예방하기 위한 아이와 부모의 약속에 대해서도 참여하신 부모님은 많은 공감을 표시하였다.
이날 처음부터 끝까지 연수에 참여한 이미자교장은 “자녀들의 올바른 성정체성을 가질 수 있도록 부모가 어떤 자세를 가져야하는지, 교사들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하는지 다시 한번 알아가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