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기성초등학교사동분교장병설유치원(원장 도중권)은 11월 10일(목) 유아 7명(본교 5명, 분교 2명)과 인솔교사 2명이 함께 기성초등학교 사동분교장병설유치원에서 유치원 특색교육 ‘함께데이’ 운영과 더불어 ‘책책빵빵’ 활동을 실시하였다.
□ 이번 ‘책책빵빵’ 활동은 9일 밤에 볼 수 있었던 개기일식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고, 「아빠가 우주를 보여준 날」 동화를 함께 보며 가족들과 별이나 달을 보았던 경험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이후 ‘우주 수납꽂이’ 사후활동을 하며 우주에서 볼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꾸며보았다.
□ 활동에 참여한 유아들은 「아빠가 우주는 보여준 날」 동화를 듣고 “나는 우주를 유튜브에서 봤어”, “우주는 엄청 커”, “직접 보러 가고 싶다”라고 하기도 하였고 “어제 아빠랑 달을 봤는데 개기일식은 100년에 한 번 볼 수 있는 거라고 했어”라고 하며 개기일식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도 하였다.
□ 동화책을 함께 보며 바른 자세로 경청하는 자세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고, 어제 있었던 개기일식과 관련된 동화를 보며 더욱 집중하여 동화를 보는 등 오늘 활동에 대한 동기를 유발할 수 있었다. 또한, 동화 속 내용의 주제인 우주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사후활동으로 ‘우주 수납꽂이’를 만들고 꾸며보며 우주에는 어떤 것들이 있고 우주와 관련된 달과 별에 대해서도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 이번 ‘책책빵빵’ 활동을 통해 어제의 진귀한 경험을 회상하고 우주뿐만 아니라 달과 별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며, 친구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경청하는 태도를 기르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