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초등학교(남정일 교장)는 11월 11일(금) 농업인의 날을 맞이하여 가래떡 나눔 행사 및 등굣길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교내 자치회 학생들이 등교시간에 농업인의 날 홍보 피켓을 들고 등교 학생들을 맞이하고, 각반에 가래떡을 배부하여 ‘농업인의 날’을 홍보하였다.
- 이번 행사는 ‘농업인의 날 홍보 방안’을 주제로 학생회의를 한 결과 진행하게 되었다. 전교학생회와 6학년 학급임원들이 ‘농업의 가치를 소중하게, 농촌의 미래를 풍요롭게’, ‘11월 11일은 빼빼로데이가 아닌 농업의 날’ 등과 같이 직접 만들 표어로 피켓을 들고 캠페인 활동을 벌였다.
- 가래떡 배부는 각반 교실에서 이루어졌으며,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을 나누어 먹으며 빼빼로데이라는 상업적 기념일을 지양하고 지역 경제에 보탬이 되자 실시하였다. 또한 아침밥을 잘 먹지 않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 농업인의 날 홍보 캠페인에 참여한 6학년 윤○○ 학생은 “우리가 생각해낸 표어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신기했다. 교장선생님과 함께 등교시간에 의미 있는 행사에 동참한 것이 뿌듯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가래떡 나눔 행사에 참여한 3학년 류○○ 학생은 “평소에 가래떡을 먹을 일이 잘 없었는데 우리 쌀로 갓 만든 가래떡을 먹으니 맛이 있었다. 빼빼로데이라는 상업적 행사에 참여하기보다 농업인의 날이라는 의미 있는 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기분이 좋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