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지중학교(교장 신현경)는 11. 12.(토) 학생 20여명과 함께
경주 남산 문화유산 탐방을 다녀왔다.
□ 답사 코스는 삼릉-목없는 불상-석조여래좌상-선각육존불-선각마애불-상선암-바둑바위-선각여래좌상-마애관음보살상-경애왕릉코스로 진행되었다.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동지중학교 2~3학년 학생들은 가벼운 발걸음으로 참여했으며 무한도전-놀면 뭐하니! 탐방활동 중 경주 남산을 마지막으로 활동을 마무리 했다.
경주 남산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으며 그 자체가 야외박물관으로 문화해설사와 함께 산행을 하며 숨어 있는 문화재를 보물을 발견하듯 찾아내며 역사 공부도 함께 진행하는 시간이 되었다.
□ 학생들은 비가 올 줄 알았는데 좋은 날씨로 가을 산행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다. 막상 산행을 해 보니 평소 운동부족으로 너무 힘들어서 정상까지 가는걸 포기하려 했는데 주변의 응원으로 완주해서 기쁘고 정상에서 바라보니 확트인 경주시내가 너무 멋있었다.
책으로만 공부하다 문화유적을 찾아내며 역사의 흔적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고 목이 부러진 문화재를 보며 우리 문화를 잘 보전하고 전통을 잘 지켜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 신현경 교장은 문화재의 보고라 할 수 있는 경주 남산 답 사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역사를 돌아보고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아름다운 경주 남산의 가치를 깨닫고 우리 문화유적을 보전하고 널리 알리는 일에 앞장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