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중학교(교장 고성곤)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1월 12일(토)에 포항 송도동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연탄 나눔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처음 접하는 새카만 연탄재가 피부와 옷에 묻기도 하고, 연탄재가 묻은 장갑으로 흐트러진 마스크와 안경을 고쳐 쓰기도 어려웠으며, 연탄이 학생들이 생각했던 것보다 무거워서 힘들었지만, 어르신들의 격려와 칭찬에 점점 더 보람을 느끼며 흘리는 구슬땀에 의미를 더해갔다.
□ 봉사활동에 참여한 본교 3학년 오준영 학생은 “주말에 친구들과 노는 것보다 이렇게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에게 봉사를 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말했고, 2학년 김준우 학생은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고마워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이래서 봉사활동을 찾아서 하는 것 같다.”면서 소감을 전했다.
□ 고성곤 교장은 “아직도 연탄으로 겨울을 나는 어려운 이웃의 어려움을 간접적으로라도 체험하면서 교육복지 대상학생뿐 아니라 봉사활동에 참여한 모든 학생이 봉사의 참된 의미와 보람을 찾고 그로부터 삶의 힘을 스스로 키울 수 있도록 격려하고 이끌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이밖에도 우리 학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무언가를 만들면서 교감하고 소통하는 가족요리교실, 학생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위한 보드게임반 등 학생 복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사업 지정학교의 소임에 맞게 교육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