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현중학교(교장 이정미)는 제2회 경상북도 초·중학교 연극 뮤지컬 낭독극 경연대에서 은상을 수상하였다. 이 대회는 일요신문 대구경북 본부와 경상북도 교육청이 주관하는 행사로 경북도청 다목적실에서 실시되었다.
□ 지역사회와 연계, 협력을 통하여 문화예술 불균형을 해소하고 나눔과 배려의 재능기부, 공간기부, 봉사기부를 바탕으로 창의·인성을 갖춘 미래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이 대회는 경북도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천하는 ‘지행합일 인성교육’운영을 위한 교육연극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 삼성현중학교 동아리 ‘All that musical’ 회장인 3학년 김○○ 학생은 그동안 제한된 활동을 하다가 낭독극 연습을 통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마음껏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친구 그리고 후배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의미 있었다며 행사 참여 소감을 밝혔다.
□ 삼성현중학교 이정미 교장은 낭독극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실현하고 인성 함양을 위해 공감과 배려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행사에 대한 의미를 부여하였다. 삼성현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예술적이고 문학적 재능을 살리는 학생 중심 참여 활동을 중심으로 학교예술교육을 더욱 활성화시켜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