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초등학교(남정일 교장)는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주관한 <2022년 애송시 낭송 UCC 공모전>에 참가하였다. 청송초등학교는 작품 2편을 제출했으며, 2학년 최수빈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 2022년 10월 17일부터 11월 4일까지 실시한 이 공모전은 시울림학교 운영 활성화 및 학생의 바른 인성 함양과 감성 체험을 위한 행사였다. 최수빈 학생은 조헌주 시인의 <가을 들판에 가면>이라는 작품을 낭송하였다. 은행잎, 허수아비, 가을 하늘 등의 배경이 시와 어우러져 계절감이 잘 드러나는 영상이었다.
- 청송초등학교는 교내 애송시 낭송 공모전도 함께 실시하였다. 자신이 좋아하는 시를 친구, 가족들과 함께 낭송하여 동영상으로 제작하고 학교홈페이지에 게시하였다. 다양한 작품이 제출되었으며, 학생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었다. 시 낭송 뿐 아니라 영상 제작, 편집 등의 노력을 했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는 행사였다. 또한, 시 낭송을 더 재미있고 흥미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 남정일 교장은 “학생들의 멋진 시 낭송 작품들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 경북교육의 시울림 활성화와 인성교육의 구현은 물론 항상 시를 마음에 새기는 청송초 어린이가 되길 바랍니다.” 라고 하였다. 또한 공모전에 참여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시 낭송을 하다 보니 시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었어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시 관련 행사가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라고 소감을 전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