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순호) 안동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11월 11일(금)에 ‘그림책 속 긍정의 힘-시각적 문해력 높이기’를 주제로 안동․영양․의성 지역 학부모 22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 이번 연수에서는 안동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에 대한 이해와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문해력과 그림책이 갖고 있는 긍정의 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시각적 문해력을 키우며 그림책을 읽는 방법과 가정에서 자녀들과 함께할 수 있는 독후 활동을 통하여 긍정의 힘을 키우는 방법도 실습해보았다.
□ 이번 연수에 참여한 김○○ 학부모는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란 곳이 생소했는데 그 역할에 대해 잘 알 수 있었고, 우리 아이에게 읽혀주기 위해 신청한 연수였는데 그림책 실습을 통하여 나의 마음까지 치유되는 놀라운 경험을 갖게 되었다.”며 그림책 속 긍정의 힘에 대해 큰 감동을 표현하였다.
□ 안동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 김유희 교육지원과장은 “부모가 자녀와 함께 책을 읽고 공감하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은 그 어떤 교육보다 소중하고 가치로운 것이므로, 오늘 연수를 통해 많은 학부모님들이 가정에서 자녀들의 마음에 긍정 씨앗을 심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부모 교육력 제고에 힘쓸 것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