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적초등학교(교장 조미연)는 11월 16일(수)에 본교 시청각실에서 경상북도교육청학부모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2022 단위학교 찾아가는 맞춤형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였다.
□ 이번 교육은 학교와 학부모간의 교류 활성화를 지원하고 자녀교육에 대한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공감N소통 성교육연구소 소장 조아라 강사님을 모시고 본교 시청각실에서 처음 시작하는 자녀의 성교육과 성폭력예방교육을 주제로 실시하였다. 4~6학년의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 연수에는 엄마 뿐만 아니라 아빠들까지 신청하여 큰 호응을 얻는 연수가 되었다.
□ 교육에 참여한 권미숙 학부모회장은 “평소 바쁜 일상으로 아이들의 마음에 대하여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사춘기에 접어드는 우리 아이의 마음을 먼저 이해하고 따뜻한 대화를 통한 공감으로 시작하는 성교육에 대하여 조금이나마 알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다.
□ 조미연 교장 선생님은 “성교육 또한 건전하고 올곧은 인성을 기르는데 큰 원동력이 될 수 있으니 무엇보다 잘 이루어져야 하며 부모님이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이다”라며 자녀 성교육에 있어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