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초등학교(교장 남정일)는 11월 8일(화)~16(수)일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 생명사랑 마음사랑 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1학년~3학년 학생들은 ‘커피박 화분’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였고, 4학년~6학년 학생들은 ‘양말목 장난감’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 학생들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마음이 우울해지기 쉬운 현 상황에서 ‘커피박 화분’을 만들고 반려식물을 키우는 체험 활동과 친구처럼 함께 하며 감정을 나눌 수 있는 ‘양말목 장난감’을 직접 만드는 체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마음을 치유하는 효과와 자신을 사랑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었다. 더불어 ‘커피박 화분’과 ‘양말목 공예’는 자연을 사랑하는 업사이클링 체험 교육으로 우리가 사는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함께 함양하는 데 기여하고자 하였다.
- 생명사랑 마음사랑 체험 교육을 받은 1학년 학생은 “엄마 아빠가 즐겨 마시는 커피 찌꺼기로 화분을 만들고, 예쁘게 꾸민 후 친구 식물을 심는 활동이 재미있고 뿌듯했다.”고 말하며 앞으로 친구 식물에게 물도 잘 주고 사랑으로 소중하게 잘 키우겠다고 다짐을 하였다. 양말목 장남감을 만든 6학년 학생은 “양말목 친구 장난감을 만들어서 기분이 좋았다. 앞으로 가방에 달고 다니며 학교 생활을 함께 하겠다.”며 기쁜 소감을 표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