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가남읍은 지난 15일 가남읍행정복지센터에서 2022년 제5차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협의체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3분기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실적 보고와 4분기 신규사업에 대한 심의·의결을 진행했다.
지난 3분기 단기사업인 ‘한가위 정 나눔 꾸러미’ 선물세트 사업과 안전취약계층에게 안전용품을 지원하는 ‘위기탈출 안전한 가’, 독거노인 반찬제공 서비스 ‘사랑나눔 찬찬찬’ 사업을 추진 완료했고 주거취약계층에게 집수리를 지원하는 ‘뚝딱 수리단 집수리’ 사업, 저소득가구에게 냉·난방 에너지복지 서비스를 지원하는 ‘시원하고 따뜻한 가남나기’ 사업, 독거노인 가구에 유제품을 배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아이럽우유’ 사업 등의 장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4분기 회의에서 논의된 ‘가남 동행’ 신규 사업은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께 보행보조기구를 지원하고 의료취약계층에게 구급약을 지원하는 ‘호호 약손 구급함’ 사업을 추가로 추진해 지역사회 복지체계 구축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김동식 민간위원장은 “지난 3분기에는 다양한 특화사업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도움과 희망을 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활발한 민·관 협력 연계 및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복환 가남읍장은 “언제나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노력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열심히 달려 나가며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더불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가남읍을 만들겠다”고 전했다.